본문 바로가기

일상

주간 업무일지 만들기, 전화메모

바인더를 쓰기 시작한지 5년이 다 되어간다.

그러나 제대로 쓴적이 없다. "적자생존" 적어야 산다는 것 알지만 쉽게 쓰게 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는 써야한다. 꼭 써야하는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바인더를 쓰다보니 기존에 위클리 작성하는 곳에 To-do 리스트가 너무 부족하다. 그래서 조금 To-do 리스트를 많이 쓸 수 있는 양식을 만들어 보았다.

아직은 완성이라고 할 수 없지만 조금 써보면서 보완해나갈것이다. 


현재 완성본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첨부 파일로 남겨둔다.

다운로드 받으시는분들 사용해보시고 평가해주면 좋을 것 같다. 좋은 부분과 나쁜 부분 충분히 소통해주면 감사하겠다. 


참고로 이 양식이 완벽하지 않으니 각각 개인적으로 업그레이드 쓰기를 권장한다.



업무일지.hwp



앞서 말했듯이 나의 업무에 적어야할 To-do 리스트가 많다보니 30개를 만들게 되었다. 하지만 매일 30개 만큼의 양을 가득채우지는 않는다. 그래서 남은 공간은 메모 공간으로 활용하면서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다.





위의 주황색 박스는 업무 파악중 알아야할 내용을 전달 받을때 사용했던 내용이다. 빈공간이 생각보다 많이 남기때문에 조금은 20개로 줄이면서 나머지 공간을 메모 하는곳으로 사용해도 좋을것 같기도 하다. 나 역시도 계속해서 업데이트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있다. 


추가적으로 전화 업무 내용이 많기 때문에 전화 메모장도 만들어 보았다.


전화메모.hwp


사용하는 사람들의 따라 다양하게 상대방 입장이 달라질수 있을것이다. 

나는 현재 AS요청, 주문요청, 프로그램 및 행사 상담요청, 기타 총 4가지를 분류하여 사용중이다. 가장 많은 상담내용을 세분화하여 나누어 두었다. 

이 양식 또한 다운로드 받는 사람에 맞게 수정,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업무를 파악하고 좀 더 많은 양식을 개발하고 사용할 예정이다.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혹시나 다운로드 받는 사람이 있다면 "감사합니다" 정도의 인사만 해주시면 된다.@

댓글이 어렵다면 잘사용해주시기만 해도 감사하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는것에 감사하다. 

새로운 양식지로 또 만나길 바란다.




3P바인더 마스터 5기과정수료

3P바인더 코치 과정 수료

3P바인더 기본과정 수료


이 과정을 위해 1년을 열심히 돈과 시간을 투자했었는데 헛되지 않게 이제 새롭게 성장해나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