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건설안전기초교육 대경안전교육원에서 들었습니다.

 

대구에서 거주하는 저는 건설안전기초교육을 들었습니다. 대경안전교육원에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은 4시간동안 진행했고 평일 오전, 오후 두번씩 진행했습니다. 
 
건설 안전기초교육
건설현장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들어야하는 교육입니다. 그렇기에 꼭 필수로 수강해야합니다. 

 

 

듣지 않으면 벌금

업체에서도 벌금, 일하는 노동자도 벌금을 받게 됩니다. 그렇기에 꼭 들어야합니다. 업체에서 듣지 않은 노동자를 고용해 건설 일을 하게되면  500만원 벌금을 부과받게 됩니다. 20명만 되어도 1억이 된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이 과정을 꼭 수료한 사람에 한해서 고용이 되고 있습니다.

 

 

건설기초안전교육 교재

짧은 4시간? 너무 긴 4시간?

시간이 참 귀한 시대입니다. 4시간동안 교육을 하기에 하루를 빼고 교육에 임해야합니다. 지나고 나니 짧게 느껴지는데 하루를 빼고 참여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비가 오는 날에 건설일은 쉬는 날이 많기에 많은 사람들이 교육을 들으러 오는것 같습니다.

 

대경안전교육원 시설

3층에 위치해있었고 50평정도의 강의장이 마련되어있었습니다. 커피와 사탕도 기본적으로 제공되니 쉬는 시간에 이용하시길바랍니다.

대경안전교원 강의장

 

 

강사?

총 3분의 강사님이 들어오십니다. 대표님이하 두분은 직원입니다. 현장의 경험을 했던 분들이어서 현실적인 이야기도 많이 해주었고 상황별로 예시도 많이 들어주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동영상도 시청하는 시간이 있는데 흥미롭게 보았습니다.

 

마무리

대구에 거주하시면서 건설쪽으로 준비하시는 분들 얼른 날짜잡으셔서 건설안전기초교육을 이수하시길 바랍니다. 가까운 곳에도 좋지만 달서구에 거주하신다면 대경안전교육원도 추천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