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인회생 2번째 성공, 개시 늦은 이유?

개인회생 2번째 성공, 개시 늦은 이유?

 

요약
1. 개시성공 기쁜 마음
2. 사례 : 개시가 늦어진 이유?
3. 늦어지는 사례 해결방법
4. 결론

 

 

1. 개시성공 기쁜 마음

개인회생 드디어 개시가 났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렸기에 정말 기쁜 마음이었습니다.

두번째이다보니 걱정이 많이 되었기에 속앓이를 많이 했었습니다.

2022년 8월에 신청했던것이 2023년 1월이 되어서야 법무사 통해서 연락이 왔습니다.

명절 전에만 개시 되었는지 확인 되면 좋겠다라는 생각했는데 딱! 성공!ㅎㅎㅎ

첫번째는 멋모르고 기다리다가 되어서 이렇게 기쁨을 몰랐다면

두번째는 정말 절실했고 개시가 늦어지는 바람에 더 걱정이 많아서 마음가짐이 달랐네요.

 

 

 

2. 사례 : 개시가 늦어진 이유?

그럼 개시가 늦어진 이유를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겠죠?

결론은 법원 자체적으로 누락 가능성입니다. 정확하다? 라 말씀드리기에는 애매하네요. 법무사 담당자의 말로는 다른 사건의 경우에도 개시가 나는데 제꺼만 유독 결과가 안나오는게 의문이었다고 하네요. 

왜 늦어지나 혹시나 하고 문의를 하게 되었고 누락이라는 말을 전달받았다고 합니다. 

 

 

 

3. 늦어지는 사례 해결방법

혹시 저처럼 개시 결과가 나오지 않아 고통 받고 있다면 직접 법원으로 문의 해보시거나 담당 법무사에게 확인해달라고 요청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계가 한다면 실수가 없겠지만 사람일이니 이런 결과도 나오네요. 이는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통해서 말씀드리니 다른 경우도 있을 수 있다는 것 인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아내가 더 걱정 많이 하기도 했는데 저보다 아내가 더 기뻐하니 괜시리 미안해지네요.

걱정말라고 잘될꺼라고 위로라도 해줄껄 말이죠.

이제는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곧 이루어질 집회 참석만 완료하면 되니 말이죠.

 

속이~~~~후련하네요.

 

그럼 저의 사례를 통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개인회생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개인회생 개시가 늦어 마음 고생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꼭 법원 문의해보세요. 

감사합니다.